[아름다운 우리강산]

• 날짜 : 2023.02.18
    • 참가자 총 11

<코스정보>

-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5코스( 한탄강 화적연길)

- 한탄강 화적연 -> 포천 냉정저수지( 11Km)

- 소요시간 : 점심시간 포함 약 4시간

- 한탄강의 포천쪽 길로서 한탄강을 옆에 끼고 걷는 코스

코스의  일부 구간은  철원 주상절리 잔도길과 나란하게 있음

[전체 약 10km로 점심시간 포함 4시간 정도 걸릴것]

<세부일정>

* 오전 일정

07:00 에스트래픽본사 출발

07:40~08:00 구리 포천 고속도로 별내 휴게소 (간단 아침 식사)

09:00~09:30 화적연 캠핑장 도착 및 화적연 관광

09:30~ 10:30 화적연 출발 - 5km- 군탄교 트래킹

10:30 ~ 11:30 강가에서 점심식사

11:30 ~ 14:00 군탄교- 6km- 냉정저수지(맞은편은 철원 주상절리 잔도길)

14:00 ~14:40 냉정저수지 휴식 및 차량회수(콜택시로 2명 이동)

* 오후 일정

-1  ( 시야가 아주 좋은 경우)

15:10  소이산 도착( 시야가 좋은경우)

15:10 ~16:10 소이산 트래킹(전망대길)

19:00 마포 도착

• 한탄강은 아직도 안알려진 루트가 많은데 화적연에서  냉정저수지까지도 거의 사람의 발길이 거의없는 원시한탄강을 볼수있는 코스입니다. 인터넷 찾아봐도 이코스에 대한 정보가 없습니다.
    저도 이코스를 다 가보진 못하고 일부만 다녀왔는데 이번에 여러분과 함께 풀코스를 개척하도록 하겠습니다. (산대장님 말씀)
  • 소요시간은 한 4시간정도 걸리고 중간 한탄강가에 내려가서 라면을 직접끌여먹고 다시 2시간걸어 냉정저수지까지 갑니다.

[화적연 트래킹]

- 한탄강 화적연에 도착해서 차를 주차하고 10km를 걸어 냉정저수지까지 갑니다. 일부 운전수만 콜택시를 불러 차를 가져와야 차를 타고 다음 일정을 진행 합니다.

- 중간 5km 지점에서는 강변 캠핑처럼 강가에 내려가서 라면도 끓이고 간단한 요리도 해서 먹을 예정이구요...

• 아무도 없는 강가에서 라면끌이면 원초적인 캠핑기분도 날겁니다
  • 코펠버너 2세트는 있어야 합니다. 회장님거랑 라원이거랑 사용하도록 합시다. 하나는 너구리로, 하나는 문어딱새우로 대결을 하도옥 하죠
  • 물론 라면도 먹고 삼겹살도 구울수 있는데 이건 배낭에 가져가기 어려우니 다른거 연구좀 해보세요.. 캠핑 감성이 나는 음식으로 해먹기 쉬운걸로..

• 냉정저수지 까지 가서 그날 시야가 좋으면 소이산 둘레길과 전망대를 가구요 만일 시야가 좋지 않으면 다른곳으로 변경하도록 하겠습니다.

[ 철원 주상절리 잔도길]

• 소이산 트래킹

• 마포저녁은 홍어삼합집입니다. 굴보쌈 문어보쌈도 있습니다. 저번이 북한산 투래킹흐 가봤는데  다들 좋아하고 다시 가보고싶다고해서 결정했습니다. 홀도 넓어 여러사람같이 않을수도 있구요

<개인준비물>

개인 준비물
  -  겨울 트래킹 복장(겨울복장)-  영하1 ~영상8도/ 바람거의없음
  -  방수자켓 또는 우의/ 얇은 보온 장갑
   - 배낭( 개인 준비물 및 점심 준비물 배분해서 운반)
  - 개인 의자/개인 수저/컵 (필수 :  점심식사,휴식에 필요)
  - 물 각 3병/라면물 1병 포함
  - 등산스틱(옵션)
  - 간식,커피,휴지,스마트폰 보조 배터리등

* 운영진  준비물
     - 버너(3)/코펠4인용(3)/부탄가스(3)/ 버너 바람막이(3)/깔판(2)/미니 음식테이블( 2)
     - 종이컵(20)/막걸리(8)/포장김치 중간사이즈(3)/쓰레기 봉투
     - 라면(XX 4개, XX 4개)
     - 양념낚지/차돌박이숙주 볶음